“조건 수용되면 한국당 당론 변경 절차 밟아주길”

▲ [시사포커스 / 유용준 기자]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에 대해 “야당이 공수처장 후보를 추천하고 대통령이 형식적으로 임명하는 조건이 받아들여진다면 굳이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조건부 찬성 가능성을 내비쳤다.
[시사포커스 / 문충용 기자]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이 17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에 대해 “야당이 공수처장 후보를 추천하고 대통령이 형식적으로 임명하는 조건이 받아들여진다면 굳이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조건부 찬성 가능성을 내비쳤다.
 
국회 법사위원장인 권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한국당은 공수처에 잠정적으로나마 당론으로 반대하고 있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조건이 수용된다면) 당 지도부도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서 당론 변경 절차를 밟아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다만 권 의원은 최근 과거 정권에 대한 대대적인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과 관련,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관련 사건은 수사 역량이 결집된 특수부와 공안부서에 배당되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640만 달러 수수 의혹 사건은 형사부에 배당됐다”며 “노 전 대통령 사건은 수사의지를 드러내지 않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검찰이 배당에서부터 불공정한 행위를 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검찰 수사행태를 살펴본 결과 과연 기존 검찰에 이렇게 막강한 권한을 실어주는 게 맞는가 하는 의문이 든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런 가운데 문무일 검찰총장은 같은 날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공수처 신설 문제에 대해선 가급적 말을 아꼈지만 ‘적폐청산 수사’에 대해선 “제가 들어온 후 표적수사를 한 적이 없다”며 “수사를 길게 끌 경우 피로감이 증대할 수도 있어 수사팀 증원을 제안하고 추진 중에 있다. 최대한 빨리 마치는 걸 목표로 검토, 진행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