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졸렬하고 비겁한 ‘적폐 물타기’를 국민의 이름으로 강력히 규탄한다”

▲ 박완주 대변인은 16일 오전 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를 ‘640만 달러 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면서, 노 대통령 서거 관련 사자 명예훼손 협의로 고소당한 정진석 의원 사건과 병합심리 할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자유한국당의 ‘적폐 물타기’는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의 대변인’인지, ‘적폐세력의 대변인’인지 심사숙고하라”고 촉구했다.

박완주 대변인은 16일 오전 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를 ‘640만 달러 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면서, 노 대통령 서거 관련 사자 명예훼손 협의로 고소당한 정진석 의원 사건과 병합심리 할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제1야당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가벼운 자유한국당의 졸렬하고 비겁한 ‘적폐 물타기’를 국민의 이름으로 강력히 규탄한다”면서 “이명박, 박근혜 정부에서 쌓여있던 적폐가 만 천하에 드러나자 ‘도둑이 제발 저리 듯’ 9년 전 서거한 노 전 대통령을 고발하는 자유한국당의 모습에 국민은 ‘도로 적폐당’이라고 부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의 악의적 의도는 국민의 명령으로 진행되는 ‘적폐청산’을 가로막겠다고 선언한 것이고, 특히 ‘적폐 끝판 왕’으로 지목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막아 보겠다는 심산에 다름 아니다”라며 “자유한국당이 그토록 떳떳하다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반대할 이유가 결코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미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의혹은 국정원과 사이버사령부 댓글공작, 공영방송 장악, 문화계 블랙리스트 관리, 박원순 서울시장 제압문건 관여, 사자방 비리, BBK, 그리고 새롭게 드러난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한 음해와 부관참시 퍼스먼스까지 그 의혹은 열거하기조차 힘들 정도”라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자중자애하시기 바란다”면서 “본인들이 과연 ‘국민의 대변인’인지, ‘적폐세력의 대변인’인지 심사숙고해야 할 것”이리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이 지켜보고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란다”면서 “자유한국당의 ‘적폐 물타기’가 지속된다면, 국민이 먼저 나서서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재차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