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 결집시켜 재벌언론의 갑질시대 끝났음을 자각케 할 것”

▲ 자유한국당 당권주자인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자신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에 대해 “송사는 송사로 대응할 수밖에 없다”며 맞대응을 예고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 당권주자인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23일 자신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에 대해 “송사는 송사로 대응할 수밖에 없다”며 맞대응을 예고했다.
 
홍 전 지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지난 탄핵과 대선 때의 재벌언론 황제의 처신 등을 법적으로 문제 삼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재벌 언론의 황제 같은 사주를 비판했더니 시대를 거슬러 가면서 송사로 재갈을 물리려고 어이없는 대응을 하고 있다”며 “이번 사건을 문재인 정부의 권언유착과 기울어진 언론시장을 국민운동으로 바로 잡는 계기가 되게 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그러면서 홍 전 지사는 “진영을 결집시켜 부도덕하고 잘못된 재벌언론의 행태에 대해 대국민운동을 전개해 이제 재벌언론의 갑질시대가 끝났음을 자각하도록 할 것”이라고 홍 전 회장 측을 도리어 압박하고 나섰다.
 
한편 홍 전 지사는 지난 18일 한국당 당권 도전 공식선언 당시 사실상 홍 전 회장을 겨냥해 “지난 탄핵 이후 신문과 방송을 갖다 바치고 조카를 구속시키고 겨우 청와대 특보 자리를 얻었다”고 비판한 바 있는데, 이에 중앙미디어네트워크는 22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홍 전 지사를 검찰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