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추미애 겨냥 “탄핵, 정략적 활용하려고 하는 것인지 답해야”

▲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은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추미애 민주당 대표의 ‘내각 총사퇴’ 주장에 대해 “대권욕에 사로잡힌 행태가 아닌지 되묻고 싶다”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은 9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추미애 민주당 대표의 ‘내각 총사퇴’ 주장에 대해 “대권욕에 사로잡힌 행태가 아닌지 되묻고 싶다”고 일침을 가했다.
 
비박계 중진인 정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국회에서 탄핵이 가결되는 순간 대통령 업무가 정지되면서 국무총리에게 권한이 넘어가는데, 국무총리와 대통령, 국무위원들도 다 사퇴하라는 것은 무정부 상태를 만들겠다는 것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참으로 무책임하다. 어떻게 하자고 하는 것인지 이해가지 않는다”면서 “탄핵이 오늘 국회에서 가결되더라도, 헌재의 판결을 기다려야 되는데 이런 초법적인 발언들을 하는 것을 묵과할 수 없다”고 문 전 대표와 추 대표를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이 분들이 국정의 혼란스러움을 수습하려고 탄핵을 하는 것인지, 정략적으로 활용하려고 하는 것인지에 대해 분명하게 답을 해야 한다”면서 “모든 것을 또 내려놓고 나가라고 하는 것은 정치적 공세일 뿐”이라고 야당의 ‘내각 총사퇴’ 주장을 일축했다.
 
또 그는 야권과의 탄핵 공조에 대해서도 “탄핵을 처음 꺼내든 건 우리 비상시국회의”라며 “국가적 혼란을 수습하기 위해 헌법의 틀 내에서 할 수 있는 것을 하자고 해 탄핵 절차를 밟는 것이지 그 분들과 공조를 하는 게 아니다”라고 분명히 선을 그었다.
 
한편 같은 당 정진석 원내대표 역시 이날 의총에서 정 의원과 마찬가지로 민주당의 ‘내각 총사퇴’ 주장을 겨냥 “대통령까지 없는데 국무총리와 내각이 총사퇴하면 대한민국의 국정 운영을 누가 하며 휴전선을 지키는 국군을 누가 지휘하느냐”라며 “추 대표는 무정부주의자인가”라고 직격탄을 날린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