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박의 강도를 높일수록, 저지른 범죄의 크기만 더 뚜렷해질 뿐”

▲ 이정미 대표는 16일 정의당 상무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어제 바레인에서 귀국한 가운데, 한 친이계 중진인사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여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 후 온전하겠냐’는 발언을 내놨다”고 말했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이명박 전 대통령과 친이계는 적폐청산을 가로막는 협박정치를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정미 대표는 16일 정의당 상무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어제 바레인에서 귀국한 가운데, 한 친이계 중진인사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여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 후 온전하겠냐’는 발언을 내놨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 전 대통령과 친이계는 적폐청산을 가로막는 협박정치를 중단해야 한다”며 “정책실패가 아니라 범법행위를 처벌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검찰의 수사상황에 대해 이 대표는 “이미 국정원과 군 사이버사령부 댓글 사건 수사는 최종 피의자로 이 전 대통령을 가리키고 있다”며 “이 전 대통령과 친이계가 협박의 강도를 높일수록, 그들이 저지른 범죄의 크기만 더 뚜렷해질 뿐”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은 다음번에는 인천공항 출국장이 아니라 대검찰청 포토라인에 서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대표는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조속한 수사를 재차 삼차 촉구한다”며 “이 전 대통령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더 이상의 공연한 논란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고, 헌정과 민주주의를 유린한 범죄자들이 이제는 죗값을 치르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친이직계인 조해진 전 의원은 15일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현 대통령도 수많은 정책사안에 대해서 참모들로부터 보고받고 지시하고 결정하고 하는데 그중에 하나가 나중에 문제되어서 사법적으로 법적 책임을 지게 된다고 할 때 그 협의하고 지시하고 했으니까 대통령도 다 공범이다, 이러면 대통령이 일할 수 있겠나”라고 말한 뒤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퇴임 이후에 온전하겠나”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