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나 근거없이 무능하다고 싸잡아 비판하는 것은 막무가내 정쟁으로 몰아가는 것”

▲ 우원식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정무위, 기재위, 농해수위, 국토위, 과방위 등 여러 상임위에서 자유한국당의 피켓시위로 인해 파행사태가 벌어졌다”며 “자유한국당이 출범한지 6개월도 안되는 정부를 정확한 팩트나 근거없이 여러 상임위에서 무능하다고 싸잡아 비판하는 것은 국감을 막무가내 정쟁으로 몰아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이 17일 국정감사장에서 피켓시위를 벌인 것과 관련해 “질 낮은 국감 방해행위는 국민적 공감대를 얻기 어렵고 스스로 비난의 화살이 부메랑처럼 돌아온다는 점을 인식하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정무위, 기재위, 농해수위, 국토위, 과방위 등 여러 상임위에서 자유한국당의 피켓시위로 인해 파행사태가 벌어졌다”며 “자유한국당이 출범한지 6개월도 안되는 정부를 정확한 팩트나 근거없이 여러 상임위에서 무능하다고 싸잡아 비판하는 것은 국감을 막무가내 정쟁으로 몰아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발언에 대해 “정당한 사법절차 부인은 국가 근간인 법치주의에 심각한 도전”이라며 “전임 대통령이 취해야할 태도가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우 원내대표는 “박 전 대통령이 법원에서 추가 구속영장 발부를 법치의 이름을 빌린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했다”며 “사법부를 전면 부정하는 주장은 대다수 국민의 인식과 매우 동떨어져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이 피해자라는 인식에 동의하지 않는다”라며 “사법절차가 정치보복이라는 인식에도 동의 안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전 대통령은 정치보복이 아니라 단군 이래 최악의 국정농단 범죄에 대해 당연히 거쳐야할 사법적 절차를 갖는 것”이라며 “정당한 사법절차 부인은 국가 근간인 법치주의에 심각한 도전이다. 전임 대통령으로 취해야할 태도가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우 원내대표는 “즉각 이런 도전행위를 중단할 것을 엄중히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