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의원들에게 통신조회내역 받아 문제 있으면 당에서 공식 대응”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 출범 후에 통신조회가 100만 건이 넘었다고 한다. 수사를 빙자해 통신사찰을 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거듭 사찰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문재인 정부 출범 후에 통신조회가 100만 건이 넘었다고 한다. 수사를 빙자해 통신사찰을 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거듭 사찰 의혹을 제기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제 아내에 대한 통신조회 내역을 살펴보면 중앙지검에서 4월 17일에 두 번, 창원지검에서 5월16일 두 번, 같은 달 22일 한번 또 25일 한번해서 총 8번이나 (통신조회를)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여당을 겨냥 “마치 조지오웰의 소설 ‘빅브라더’가 연상되는 그런 잘못된 행태”라며 “자신들이 야당일 때 이 문제를 극렬하게 항의하고 문제제기한 바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홍 대표는 “염동열 비서실장에 대해서도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6월20일까지 통신조회를 8번이나 했다”며 “오늘부터 우리당 원내수석이 모든 국회의원들에게 공문을 보내 자신의 통신조회내역을 받게 해서 문제가 있으면 당에서 공식적으로 대응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법무부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신설에 대한 자체 구상을 내놓은 것과 관련해선 “지금 있는 검찰청도 충견처럼 부리고 있는데 더 사납고 말 잘 듣는 맹견 한 마리를 새로 만들겠다는 그런 법안”이라며 “대통령 직속 새로운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들어서 자기 입맛대로 수사를 하겠다고 한다. 완장부대가 설치는 나라로 만들지 말고 자유 대한민국으로 돌아갔으면 한다”고 비판적 반응을 내놨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