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과 대립 조장하는 언행 자제”...“검찰, 법과 원칙에 따라 결단해야”

▲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민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나 반성도 없이 오히려 태극기를 든 자신의 지지자들에게만 손을 흔들고 웃음 지으며 갈등을 유도하고 있다”며 “모든 것을 내려놓고 국민통합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박 전 대통령은 탄핵되었지만 갈등과 대립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민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나 반성도 없이 오히려 태극기를 든 자신의 지지자들에게만 손을 흔들고 웃음 지으며 갈등을 유도하고 있다”며 “모든 것을 내려놓고 국민통합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24일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자택 앞에서 맹목적인 집회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번 토요일에는 박 전 대통령 구속수사를 두고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가 동시에 열린다고 한다”며 “박 전 대통령은 탄핵되었지만 갈등과 대립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탄핵 이후 우리에게 던져진 가장 큰 숙제는 국민 통합”이라며 “박 전 대통령은 국정농단으로 온 나라를 혼란스럽게 만들어 놓고 탄핵을 당했을 때도, 청와대를 나설 때나 검찰에 출두할 때나 국민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나 반성도 없다”고 질타했다.
 
그는 “오히려 태극기를 든 자신의 지지자들에게만 손을 흔들고 웃음 지으며 갈등을 유도하고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주 원내대표는 “박 전 대통령에게 국가와 국민을 향한 애국심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다면 모든 것을 내려놓고 국민통합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며 “전직 대통령으로서 갈등과 대립을 조장하는 언행은 자제 해 줄 것을 촉구하면서, 검찰은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하고 결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