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는 동행명령 발부해 비선실세를 반드시 출석시킬 것”

▲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5일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는 ‘뻔히 보이는’ 조직적인 진상 규명 무력화 시도를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최순실 씨와 최순득 씨, 장시호 씨 모두 국회청문회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면서 “국정농단과 국기문란, 헌법유린의 주범인 이들의 ‘후안무치’와 ‘꼼수’가 경악스러울 따름”이라고 개탄했다.
 
기 대변인은 5일 브리핑을 통해 “몸 건강히 대통령 비호로 국가를 쥐고 흔들던 사람들이었다. 청문회를 앞두니 건강상의 문제가 생긴 것인가”라고 비꼬며 “화병 걸리기 직전인 국민의 모습은 안중에도 없는 것인가. 끝까지 국민과 국회를 우롱하는 처사를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동행명령을 발부해 비선실세를 반드시 출석시킬 것이다. 이들의 죄목을 낱낱이 밝히고, 국민 앞에 사죄하게 할 것이다. 그것이 230만 촛불의 명령이다. 시대적 사명이다”라고 밝혔다.

기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는 ‘뻔히 보이는’ 조직적인 진상 규명 무력화 시도를 중단하라. 김수남 검찰청장, 최재경 민정수석, 박흥렬 경호실장을 비롯해 우병우, 김장자, 홍기택, 박원오 등 핵심 증인들의 불참을 국민은 결코 넘어가지 않을 것이다. 순순히 출석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